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2026 신규 교사 1118명 대상 직무연수 실시

디지털 대전환 대비 하이러닝 및 에듀테크 활용 실전 역량 강화 집중

[ 기사위치 교육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2026 신규 교사 1118명 대상 직무연수 실시

이브필라테스(건대)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디지털 대전환 대비 하이러닝 및 에듀테크 활용 실전 역량 강화 집중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이 2026학년도 초등 및 중등 신규 임용 예정자를 대상으로 한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경기교사로서의 새로운 꿈과 시작이라는 주제로 지난 6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됐다. 연수 대상은 중등 5기에서 7기 808명과 초등 8기 310명 등 총 1118명의 예비 교사다.


교육과정은 신규 교사가 현장에서 즉시 발휘해야 할 필수 역량을 중심으로 설계됐다. 주요 영역은 기본소양, 교수역량, 학생이해역량, 교직실무 역량 등 4개 분야로 구성됐다.


260213_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__2026학년도_초중등_신규임용예정자_직무연수_운영(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사진).jpg

사진설명. 260213_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2026학년도 초중등 신규임용예정자 직무연수 운영(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


특히 디지털 전환 시대의 교육 환경에 맞춰 하이러닝 플랫폼을 활용한 수업 설계와 에듀테크 기반의 맞춤형 교육 실습을 대폭 강화했다. 이를 통해 신규 교사들이 실질적인 수업 전문성을 확보하도록 돕는 데 주력했다.


원격 연수 과정에서는 경기미래교육의 방향성 공유와 공직윤리, 청렴 교육이 이뤄졌다. 더불어 나이스(NEIS) 및 업무포털 사용법, 교육활동 보호, 학교폭력 예방 등 기초적인 행정 실무와 정책 이해를 돕는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집합 연수에서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실제 적용 사례를 다뤘다. 교과별 심화 수업 사례 나눔과 선배 교사와의 대화 시간을 통해 학교 현장의 생생한 경험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박정행 경기도교육청미래과학교육원장은 이번 연수가 신규 교사들이 경기 교육의 가치를 내면화하고 현장 실무를 미리 체험하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이어 새내기 교사들이 열정과 전문성을 겸비한 교육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fmebsnews  

<저작권자 © 이브필라테스(건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